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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6 조 워터 해저드(래터럴 워터해저드 포함)

워터 해저드

모든 바다, 호수, 못(지), 하천, 도랑, 배수구의 표면 또는 뚜껑이 없는 수로(물의 유무를 불문) 및 이와 유사한 수역을 말한다.
워터 해저드 구역 경계 내의 모든 지면 또는 수면은 그 워터 해저드의 일부분이다.
워터 해저드의 경계선은 수직으로 그 위 아래까지 연장적용된다.
워터 해저드 구역의 경계를 표시하는 말뚝과 선은 해저드 안이며 그러한 말뚝은 장해물이다. 볼이 워터 해저드내에 놓여 있거나 볼의 일부가 워터 해저드에 접촉하고 있으면 워터 해저드 안의 볼이다.

주1: 워터 해저드(래터럴 워터 해저드 제외)는 황색 말뚝이나 선으로 한계를 표시하여야 한다.
주2: 위원회는 워터 해저드로 지정된 환경보호 구역에서의 플레이를 금지하는 로컬 룰을 제정할 수 있다. 주3: 위원회는 워터 해저드를 래터럴 워터 해저드로 정할 수 있다.

래터럴 워터 해저드

워터 해저드 또는 그 일부로써 제26조 1항 b에 따라 볼이 해저드의 경계선을 최후에 넘어간 점과 홀과의 선상 후방에 볼을 드롭하기가 불가능하거나 위원회가 그렇다고 인정한 위치의 워터 해저드나 그 일부를 말한다.
래터럴 워터 해저드로써 플레이해야 되는 워터 해저드의 부분은 명백히 표시되어야 한다. 볼이 래터럴 워터 해저드내에 놓여 있거나 볼의 일부라도 래터럴 워터 해저드에 접촉하고 있으면 래터럴 워터 해저드의 볼이다.

주1: 래터럴 워터 해저드의 구역 한계는 적색 말뚝이나 선으로 한계를 표시하여야 한다.
주2: 위원회는 래터럴 워터 해저드로 지정된 환경보호 구역에서의 플레이를 금지하는 로컬 룰을 제정할
       수 있다.

 1. 워터 해저드에 들어간 볼(Ball in Water Hazard)
   
볼이 워터 해저드 방향으로 간 후에 분실된 때 그 해저드에서 분실되었는가 그 밖에서 분실되었는가의 여부는 사실립증에 관한 문제가 된다. 그 볼이 해저드 내에서 분실된 것이라고 처리하기 위하여서는 그 볼이 해저드 안에 들어갔다는 합리적인 증거가 있어야 한다. 그러한 증거가 없을 경우에는 그 볼은 분실구로 처리하여야 하며 제27조를 적용한다.
볼이 워터 해저드 내에 있던가 또는 분실된 경우(볼이 수중에 있고 없고에 불구하고)는 플레이어는 1벌타의 벌을 부가하고 다음 처리 중 하나를 할 수 있다.

a. 원구를 앞서 플레이한 장소에 되도록 가까운 지점에서 다음 스트로크를 한다(제20조 5항 참조).

b. 볼이 최후에 워터 해저드 구역의 경계를 넘어선 지점과 홀을 연결하는 직선상으로 그 워터 해저드
    후방에 드롭한다. 볼을 드롭할 수 있는 워터 해저드의 후방의 거리에는 제한이 없다.

c.볼이 래터럴 워터 해저드의 경계를 최후로 넘었을 때 추가로 행사할 수 있는 선택은 홀에 가깝지
   않게 다음 지점으로부터 2클럽 길이 이내에서 워터 해저드 밖에 드롭한다.
     (1) 원구가 워터 해저드의 경계를 최후로 넘은 지점
     (2) 홀로부터 등거리에 있는 워터 해저드 건너편 대안의 경계상의 지점

본조에 의한 집어 올린 볼은 닦을 수 있다.
(워터 해저드의 수중의 움직이는 볼 - 제14조6항 참조)

 2. 워터 해저드 내에서 플레이한 볼(Ball Played Within Water Hazard)
   
a. 볼이 해저드 밖으로 나가지 않은 경우
워터 해저드내에서 플레이한 볼이 스트로크후에도 동일한 해저드의 구역을 벗어나지 못할 경우 플레이어는
   (1) 규칙 26조 1항에 의해 처리하거나
   (2) 1벌타를 추가하고 해저드 밖에서 볼을 앞서 플레이한 곳에 되도록 가까운 지점에서 다음 스트
        로크를 할 수 있다(규칙 20조 5항 참조). 플레이어가 규칙 26조 1a항에의해 처리할 경우
        드롭한 볼을치지 않아도 좋다. 그럴 경우:
          a) 추가로 1벌타를 부가하고 규칙 26조 1b항에 의거 조치하거나
          b) 적용 가능할 경우 추가로 1벌타를 부가하고 규칙 26조1c항에 의거하여 처리하거나,
          c) 추가로 1벌타를 부가하고 해저드 밖에서 앞서 플레이한 곳에 가장 가까운 지점에서 플레이
              (규칙 20조 5항 참조)

b. 해저드 밖에서 분실 또는 언플레이어블 혹은 아웃 오브 바운드 된 볼
워터해저드내에서 플레이한 볼이 그 해저드 밖에서 분실되거나 언플레이어블이 되거나 또는 아웃 오브 바운드가 된 경우 규칙 27조 1항 또는 28조 a항에 의하여 1벌타를 부가한 후에:
   (1) 해저드내에서 원구를 앞서 플레이한 곳에 되도록 가까운 지점에서 플레이하거나(규칙 20조5항
        참조
)
   (2) 규칙 26조 1b에 따라 혹은 적용 가능할 경우규칙 26조 1c에 따라 1벌타를 부가하고 볼이
        해저드에 들어오기 전에 해저드의 경계선을 최후로 넘은 지점을 기준으로 하여 규칙에
        의거 처리하거나
   (3) 1벌타를 추가로 부가하고 해저드 밖에서 앞서 플레이 되었던 지점과 되도록 가까운 곳에서
        플레이 한다(규칙 20조 5항 참조)

주1: 규칙 26조 2b에 의거 처리할 경우 플레이어는 규칙 27조 1항 또는 28조a에 따라 볼을 드롭할
       필요는 없다. 그가 볼을 드롭하더라도 꼭 그볼을 플레이할 필요는 없다. (2)항 혹은 (3)항을 선택
       하여 처리하여도 된다.
주2: 워터 해저드 내에서 플레이하여 해저드 밖으로 나온 볼을 언플레이어블로 선언할 때 본항b의
       규정은 플레이어가 제28조b 또는 c에 따라 처리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본조의 반칙은
매치 플레이는 그 홀의 패.
스트로크 플레이는 2벌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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